top of page

“ 알았다! 정답은 3a야! 맞지!? ”

스즈메 두상.png

◈ 이름 : 코야마 스즈메 (小山 雀)

◈ 성별 : 女

◈ 나이/학년 : 18살/2학년

◈ 학부 : 인문부

◈ 키/체중 : 179cm/72kg

 

 

 

 

 

 

◈ 외형

​: 검붉은끼가 살짝 도는 삐죽삐죽 짧은 갈색 생머리. 눈꼬리도 눈썹도 치켜 올라가 있어 무표정한 채로 가만히 있으면 꽤나 무섭고 날카로운 인상. 

상어처럼 뾰족뾰족 날카롭게 나있는 이빨을 가지고 있다. 한 눈에 봐도 덩치가 크고 우람하다. 체육학부생들 못지 않게 시원시원하고 탄탄하게 뻗은 팔다리를 들여다보면 이곳저곳에 크고 작은 흉터들이 나있다.

◈ 성격 

: < 넉살 좋음 / 단순함 / 다혈질 >

방금 만난 누구와도 10년 지기 친구였던 것 마냥 바로 말을 걸고 신나게 대화할 수 있을 정도로 미쳐버린 사교성을 가지고 있다. 처음부터 막무가내로 들이대는 성격에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도 꽤 많지만 본인은 전혀 개의치 않아 보인다. 이렇게나 사람과 친하고 잘 다가가지만 인간관계에 대해서 묘하게 쿨한 모습을 보여주고는 한다. 오는 사람 안 막고 가는 사람 안 붙잡는다는 주의. 사교성이 좋아 언제나 주변에 사람들이 많이 있는 듯 보이지만 어릴 적부터 지금까지 쭉 함께 지내는 친구는 거의 손에 꼽을 정도이다.

단순함을 넘어서 바보 같은 모습을 보일 때가 많다. 칭찬만 해주면 기분 좋아서 자신이 이용당하는지도 모르고 실실 웃으며 이리저리 잘 굴려지는 타입. 안 좋은 일이 있어도 그 상황에서만 불처럼 화를 내거나 우울해하고 그 뒤로는 쉽게 훌훌 털어버리는 편. 모든 일에 있어서 발화점이 낮아 쉽게 타오르는 게 문제. (물론 빠르게 식기도 한다.)

본인 나름대로 남들을 최대한 이해해보려 하지만 그다지 상대방에 대한 공감성이 높지는 않아 보인다. 자신과 타인의 다름을 인지하는 게 남들보다 조금 어려워 보일때도 있다. 본인에게 있어서 이해나 납득이 가지 않는 일이 있으면 납득이 갈 때까지 상대방이 질릴 정도로 물어보고는 한다.

◈ 기타사항

 : 8월 12일 생 / 사자자리 / RH+0형

현재 들고 있는 동아리는 도서 위원회. 공부 잘하는 애들도 많을 테고 책도 많으니까 공부에 도움이 되겠지?!라는 놀랄 정도로 단순한 생각으로 들어왔다. 처음엔 생각이랑 조금 틀리네~라는 생각도 했지만 현재는 안 해도 될 일까지 찾아가며 열심히 활동 중이다. 그 외에도 가끔 다른 동아리들을 돌아다니며 쓸데없이 도와주고는 한다.

어릴 적엔 야구 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었지만 중학생 시절 부득이하게 생긴 사건으로 다리를 다친 이후로는 깔끔하게 포기하고 공부에만 전념하고 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도 야구는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시합을 보러 다닌다.

태생적으로 운동하는 걸 좋아해서, 가벼운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는 듯하다.

평소에는 단순하고 얼빠진 모습인데도 불구하고 중학생 때부터 성적만큼은 무슨 이유인지 항상 상위권에서 떨어진 적이 없기에 주변에서 가끔 '기적의 바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렇지만 도저히 수학만큼은 완벽히 되지 않는지 약한 모습을 보인다.

위로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오빠가 셋이 있는 막내. 어릴 적부터 가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살아왔다. 오빠들은 모두 독립하고 조류학자인 어머니와 유명 전 야구 선수인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다. 

현재 아버지는 하나사키 체육학부 코치로 활동 중. 그래서인지 체육학부 야구부원들과도 꽤나 친해 보인다.

이름에 걸맞게 조잘조잘 굉장히 수다스럽다. 대화하는 걸 좋아하는 건 물론, 혼잣말하는 것도 좋아하기 때문에 아무도 없는 곳에서도 자주 혼자 중얼거린다.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자주 불리는 별명은 스즈.

체육, 공부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는 모두 꽝. 요리부터 시작해서 가정, 미술, 음악 모든 것이 하늘이 버리기라도 한 듯이 엉망진창이다.

◈ 미요시 아카네와의 관

: <같은 중학교 출신 및 은인>

중학생 시절 아카네가 난투극 사고로 크게 다쳐 구석에 쓰러져 있던 스즈메를 발견하고 도와준 적이 있다.

그때 이후로 아카네와 한동안 조금 친해진 듯 보였으나 계속 같은 반이 된 적이 없어서일까? 어느 순간부터 자연스럽게 멀어져 갔다.

◈ 낮 사망시 운영진의 캐릭터 운용 여부

O

 

◈ 스킬

행운 : 6

집중 : 70

직감 : 20

순발 : 20

스즈메 반신.png

관계

선후관정리-04.png
선후관정리-02.png

코야마 스즈메 > 이시이 신야

중학교 같은 반 친구 겸 현 과외메이트! 중학교 2학년 때 같은 반이었다. 도서위원회에서 다시 재회한 신야를 과외해달라고 조르면서 마구마구 귀찮게 하고 있는 중!

선후관정리-04.png
선후관정리-08.png

코야마 스즈메 > 호죠 스바루

친한 산책 선배. 스바루가 모로와 산책하고 있던 중 우연히 마주쳐 셋이 신나게 놀고 돌아간 다음날, 학교 신문부에 들렀다 다시 마주치게 되고 그 후로 엄청난 친밀감을 뿜어내며 다가가 친해졌다. 이후로도 모로랑 같이 산책가고 싶다고 하며 떼를 써 가끔 함께 산책에 나가고는 한다.

선후관정리-04.png
선후관정리-06.png

코야마 스즈메 > 네로메 이즈미

같은 동아리의 이즈미를 신기해하다 그의 조수로 들어가 도서위원회의 네로선생과 코조수 콤비를 결성하게 된다. 동아리 일을 빼먹고 학교 곳곳의 쓸데없는 사건을 조사하며 돌아다니다 혼나기 일쑤!

선후관정리-04.png
선후관정리-01.png

코야마 스즈메 > 아와세 치나미

1학년 때 같은 반이었던 친구. 옥상에서 평소와 같이 혼잣말을 하다 조용히 게임을 하던 치나미를 발견하면서 만난 게 첫 만남. 그 후로 항상 게임만 하는 치나미가 궁금해서 무슨 게임을 하고 있는지 구경하거나 자기도 시켜달라며 애정을 담아 괴롭히고는 했다. 게임이 재밌다고는 해도 어떻게 저렇게나 많이 할 수 있는 건지 그녀로서는 이해할 수 없어 언제나 신기해한다.

선후관정리-04.png
선후관정리-16.png

코야마 스즈메 > 미조바타 치즈루

방과후 평소와 다름없이 혼잣말을 하던 중 옆에서 누군가 답하는 것에 놀라 발견했다가 급속도로 친해졌다. 현재는 학생회도 모르는 비공식 비밀 조직 '즈즈 시스터즈'를 결성하여 쓸데없이 재밌어보이는 일에 치즈루를 끼우고 돌아다니며 활동하는 중. 애칭은 '치즈'.

bottom of page